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포티지r 스포츠 페달 DXSOAUTO 튜닝 스포츠 페달교체 diy 장착후기

미갈루의 자동차이야기

by 미갈루 2014. 5. 30. 17:11

본문

 

 

스포티지r 스포츠 페달 DXSOAUTO 튜닝 스포츠 페달교체 diy 장착후기

 

스포티지r로 차를 바꾸기전에 타던차는 카니발 2001년식이었는데요 카니발은 오르간페달이 아니어서 적당히 밟아줘야 힘을 받아서 나갔는데  오르간페달은 조금만 밟아도 확 나가는 느낌이라 당황스러웠네요 ㅡㅡ;

 

 

그래서 나름 생각한 스포츠페달~ 종류도 많고 모양도 가지가지 가격도 천차만별~ 그중에 사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스포츠 페달은 바로 이지스 페달이었는데여... 가격이 ㅠㅠ 다른 스포츠 페달 가격의 기본적으로 두배는 넘네여 ㅠㅠ

 

 

적응이 답이다 생각하고 그냥저냥 적응으로 때우려고 했는데 눈에 들어오는 스포츠페달~~~ 가격도 나름 준수하고 이지스 페달에 비해 퀄리티도 모자라지 않아보여서 나름 고민끝에 주문완료 ㅋㅋㅋ

 

 

브레이크 밟다가 악셀로 발 옮길때도 발전체를 악셀위로 올려야하니 페달 전체에 나름 마찰력을 줄 수 있게 엠보싱처럼 고무가 곳곳에 튀어나와 있어서 좋네요

 

 

장착 후 사진 입니다. 충전 드릴은 처음에 보쉬 드릴로 했다가 브레이크 박을 때 윗 부분이 도저히 안되서 힐티 드릴로 바꿨네요. 역시 드릴은 힐티가 좋네요.. 악셀이랑 풋레스트는 쉽게 박았는데... 브레이크는 약간 삐둘리~ ㅠㅠ

 

 

자세히 보시면 다른 부분은 피스가 똑바로 들어갔느데 브레이크 부분만 윗부분 2개가 삐딱하게 박혀버렸네요. 미리 드릴날로 구멍 뚫어 놓구 해라고 해서 피스 보다 작은 드릴날로 구멍 뚫어놨는데 막상 박을때는 비딱하게 박혀 버리네요..에휴... 밑에 2개는 똑바로 들어가서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브레이크 박기전에 고무 부분만 분리해서 알루미늄판만으로 드릴날로 피스 구멍 자리 만들어 놓으시구 구멍 4개 다 뚫으신 후에 알루미늄판이랑 고무랑 합쳐서 피스 박으세요. 전에 다른 분도 이렇게 올려 놓으셨던데 고무랑 같이 해서 드릴날로 구멍 만들려니 가끔 고무가 씹혀서 자리가 틀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단점은 고무 한 번빼면 알루미늄판이랑 조립 하기가 조금 빡시더군요. 실내등 이후로 해본 다이 였습니다. 그래도 해놓구 나니 기분은 좋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